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인공지능(AI)/로봇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1월25일 16시09분 ]


 

KOTMI(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원장 성하경, 이하 KOTMI)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와 공동으로 11월 24일 대구 EXCO에서'제조로봇 전국투어 설명회'를 진행하고 차년도 섬유분야 로봇 보급을 위해 표준모델을 제시했다.

 

이 행사에서는 올해 KOTMI 메카트로닉스팀에서 개발이 완료된 로봇활용표준공정모델 (이하 ‘표준공정모델’)을 소개하고, 기존에 개발되어 보급중인 섬유산업의 로봇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KOTMI는 향후 섬산련과 공동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제조로봇 선도보급 실증사업”을 통하여 표준공정모델을 수요기업인 섬유제품 제조기업에 보급할 예정이다. 

 

KOTMI는 섬유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실증 중인 4개 표준모델(보빈 탈장착, 원사 시험ˑ검사 보조, 원단 롤이송, 가죽 이적재)과 추가로 개발된 4개 표준모델(보빈 이송/적재, 용액 공급/투입, 제품 픽업이송, 제품포장 등) 등 총 8개 표준모델의 보급사업을 2021년에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이와 관련하여 섬유제조기업의 수요조사를 섬산련과 공동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중이다.

 

제조로봇 전국투어 설명회와 함께 대구국제로봇산업대전에서 현장에 도입된 모델의 시연을 진행했다. 시연은 보빈 이송/적재, 용액 공급/투입, 제품 픽업 이송, 제품 포장의 표준공정모델을 대상으로 현장을 축소하여 제작한 데모장비로 로봇적용 사례를 전시한다.

 

KOTMI 성하경 원장은 “미래 섬유산업은 언택트 생산공정으로 나아갈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위해 로봇활용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 섬유산업 표준공정모델이 개발되었고, 기업의 요청 시 저희 연구원들이 현장방문 컨설팅을 통해 로봇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자료제공: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이세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G전자, LG 클로이 살균봇 공개 (2020-12-08 13:38:48)
서울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꿈나무들의 로봇대전 개최 (2020-11-07 06:33:14)


LG CNS, 안랩과 손잡고 클라우...
기아, ‘21 상하이 국제 모터쇼...
현대차, ‘21 상하이 국제 모터...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세...
현대차·기아-SK이노, 하이브리...
SKT, 대학 개발자 멘토링으로 ...
삼성전자, 지능형 헤드램프용 P...